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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본문

마케팅/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4]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위나 2022. 8. 19. 22:29

Week4 Execute an ad campaign(1)

 

  1. 광고 관리자 (광고 생성, 복수의 광고관리, 광고 성과 분석)
    1. 고객 여정 : 인지도 -> 정보 수집 -> 관심 유도 -> 정보 공유 -> 전환
    2. 광고는 위 단계를 끊어지지 않고 ,전환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하는 '중간 다리' 역할
    3. 마케팅 퍼널 (인지-관심유도-전환) 
    4. 광고주가 결정해야할 사항들 - 1. 누구에게 도달할 것인지, 2. 언제 광고를 표시할 것인지 3.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할 것인지
  2. 페이스북에서 광고 만들기
    1. 순서 : 광고 캠페인의 목적 설정 -> 보고싶은 사람,광고를 표시할 위치와 시간 정하기 -> 이미지,비디오 및 텍스트 추가하기 
      1. 캠페인 단계
        1. 페이스북 - 광고 관리자 접속 - 목표 설정 단계에서 인지도 도달, 고객 참여 유도, 매장 방문 전환, 동영상 조회 등의 옵션이 있다. 여기서는 인지도-도달을 목표로 한다고 가정해보자.
          1. 도달 : 사람들이 광고를 보는 횟수 최대화 / 동일한 사람이 광고를 다시 보는 횟수 설정 가능 / 특정 지역 타겟팅 가능 
      2. 광고 세트 단계
        1. 예산을 설정하는 단계 - ex. 10일동안 50만원 지출 , 일자별로 균등하게 분할할지 말지 분할 가능(이렇게 설정할 경우 캠페인 기간 종료 전에 예산 소진 가능성)
        2. 타겟 설정 단계에서 타겟 예상 도달 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 
          1. 타겟팅의 조건이 다양할 수록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는 작아진다. ex. 서울에 거주하는 25세의 강아지를 좋아하는 여성 < 서울에 거주하는 여성 (정확도와 범위중 더 중요한 요소를 고려)
        3. 마지막으로 배치(노출)를 설정할 수 있다. 자동 노출 / 수동 노출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노출의 경우 페이스북의 머신러닝에서 적합한 영역에 다양한 노출 기능 제공
          1. 노출 빈도(frequency)도 설정 가능 (ex. 7일마다 노출, 1회) 한명의 유저에게 노출하는 정도를 정하는 단계
      3. 광고 단계
        1. 크리에이티브(광고소재) 추가 - ex.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하단 텍스트 설정
  3. 광고 목표 설정시 '광고 목표와 사업 목표를 연결'하는 것 (동일한지 점검하기) : 처음부터 동일하게 설정하려고 하기 전 스마트 공식에 따른 점검 실시(SMART 공식활용)
    1. Specific 정확성, Measruable 측정 가능성, Achievable 성취 가능성, Relevant 관련성, Time-Bound 기한 설정
  4. 사업 목표를 고객 여정에 맞추기
    1. 비즈니스의 주요 고객들의 패턴에 답이 있다. 
    2. 마케팅 퍼널(인지 노출 -> 관심 유도 -> 전환) 에서 어떤 단계인지 파악 
  5. 올바른 페이스북 광고 목적 설정해보기
    1. 광고관리자의 광고 목적은 크게 3가지 - 인지도/관심유도/전환 (비즈니스 목표와 크게 다르지 않음)
  6. 광고 예산과 입찰 전략 결정
    1. 광고 예산 vs 입찰
      1. 광고 예산 : 매일 또는 캠페인 기간 동안 지출하고자 하는 예산 규모 
      2. 입찰 : 누군가가 광고를 보거나 당신이 원하는 행동을 취했을 때 지출하고자 하는 비용
    2. 광고의 총 가치가 광고의 경쟁력을 결정
      1. 총 가치는 [사용자 가치] + ([광고주 입찰] X [예상 행동률] ) 으로 계산됨
      2. 위 가치는 페이스북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동으로 설정되는 가격
    3. 광고 노출에 필요한 조건
      1. 캠페인 기간 동안 지출하고자하는 예산 규모 설정
      2. 광고를 노출하고싶은 대상 선택
      3. 크리에이티브 광고가 보여질 모습을 결정
      4. 입찰 전략, 타겟, 크리에이티브를 조정하여 광고의 '총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비즈니스 목표에 마즌ㄴ 예산을 설정, "테스트"를 통해 예산을 조정하자.
  7. 고객 유형 분류
    1. 핵심 고객 : 지역,나이,성별,관심사 등의 특징에 기반해 정의된 고객 설정
    2. 맞춤 고객 : 접촉 리스트를 업로드해 페이스북 이용자인 고객들을 연결해보기
      1. 고객 파일, 웹사이트 활동, 모바일 앱 활동, 페이스북 교류를 통해 맞춤 고객 설정 가능 
    3. 유사고객 : 고객 정보를 이용해서 유사한 페이스북 이용자 탐색
      1. 유사고객 설정시 소스 설정
      2. 페이스북은 이용자들의 공통 특성을 식별하여 유사고객을 탐색해주는 기능 제공
      3.  
  8. 페이스북 광고의 검토 절차
    1. 검토 항목 : 이미지, 텍스트, 광고 목표 및 포지셔닝, 랜딩 페이지 컨텐츠
    2. 승인이 거부되는 이유 : 컨텐츠가 충분히 기능하지 않거나, 광고속 제품이 페이지와 일치하지 않거나, 광고 정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9. 피해야할 요소
    1. 오해 유발 버튼 (EX. 가짜 재생 버튼)
    2. BEFORE & AFTER
    3. 자극적인 요소
    4. 최신 버전이 아닌 브랜드 요소
    5. 지나치게 긴 글
  10. 목표와 성공 지표
    1. 인지, 브랜드 인지(예상 광고 인지율), 도달(유니크 도달), 구매 고려, 트래픽(웹사이트 유입 클릭수, 클릭당 비용, 클릭률), 참여(포스팅 클릭수, 페이지 좋아요 수, 답글수, 총 포스팅 참여수, 클릭률), 'Lead 생성"(lead 수, 웹사이트 유입 클릭 수, lead 당 비용, 클릭률), 전환, 매출(구매당 비용, 구매 전환 가치)
  11. 광고 성과 측정의 4단계 구조
    1. 계정 - 모든 캠페인에 대한 개괄적 정보 제공
    2. 캠페인 - 광고 목표 설정
    3. 광고 세트 - 타겟, 예산, 스케줄 설정
    4. 광고 - 광고 크리에이티브 설정
  12. 픽셀이란?
    1.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설치하는 도구(=리타게팅 코드)
    2. 홈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심어, 방문 유저의 행태를 측정
    3. 역할 - 적합한 사람들에게 광고 노출, 매출 확대에 기여, 구체적인 광고 성과 측정
    4. 관련 전환 지표
      1. 제품 및 서비스 관련 활동 - 구매, 예약, 구독, 가입
      2. 앱 관련 활동 - 게임 플레이, 앱 설치, 인앱 활동
      3. 동영상 광고 및 앱 광고 관련 지표 제공 
  13. 광고 보고서 활용시 유의 사항 
    1. 고객 여정 기반, 데이터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인지->구매 고려->전환 단계별로)
    2. 다양하고 많은 캠페인, 광고세트를 포함해서 플랫폼(페이스북)이 성과를 바탕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즉 플랫폼이 '배울' 시간을 주어야한다. 최소 14일의 기다리는 시간은 필요, 하지만 기간이 짧은 캠페인이 필요한 경우, 기존의 캠페인 중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던 케이스를 참고하여 예산,기간 등을 현재의 캠페인에 맞추어 변경하여 '최적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광고 플랫폼의 머신 러닝에 대한 시간 투자>
    3. 광고 크리에이티브 - 최소 2개 이상의 카피 및 크리에이티브 생성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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