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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본문

마케팅/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3]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위나 2022. 8. 12. 21:47

Week3 Create Social Media Events

 

포스팅의 구조 

  1. 포스팅의 유의점 
    1. 고퀄리티 사진,영상 사용
    2. actionable한 포스팅 사용 -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원하는 행동을 유도, 참여하게 만듦
    3. 심플하게 포스팅 하기 (수직적으로 사람들이 페이지를 올리는 순서로 나열)
    4. 지속적인 계정활동
    5. 일관성을 유지하기 (브랜딩, 비쥬얼 컨텐츠, 보이스와 톤, 포스팅 빈도
    6. 다양한 아이디어와 컨셉 실험 -> 유저들의 반응 학습 -> 다음 포스팅에 반영, 부가가치있는 사이클(패턴,습관,루틴)만들기
    7. 즉, 브랜딩/비쥬얼/목소리/톤 그리고 게시물 빈도를 일관성있게 진행하고, 어떤 콘텐츠에 고객이 반응하는지 인지하고 계속 새로운 컨텐츠를 실험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팔로워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유지
  2. 비쥬얼 컨텐츠의 유의 사항
    1. 효과적인 비쥬얼 컨텐츠는 사람들에게 생각,행동,감정을 느끼도록 유도할 수 있음 (-> 재방문 유도)
    2. 브랜드 성격을 확립하고, 브랜드의 특별한 점 공유하기 (브랜드에 대한 전문성, 제품의 실용성, 경쟁자, 고객, 장단점, 산업의 특징 등을 고려 -> 특징 추려내기, '특징'에서 '성격'이 나오고, '성격'을 '느낌'으로 전환시키는 프로세스
    3. 고객들을 위한 컨텐츠 만들기 (연령대, 지리적 위치, 경제적 위치, 관심사와 같은 산업의 주요 특징에 따른 컨텐츠 맞춤화가 필요)
    4. 일관성있는 관점(look)과 느낌(feel)을 만들기 - 사람은 비슷한 정보,느낌을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일관성은 특정한 느낌과 이미지를 주고, 쉽게 분류화되도록 도와준다.
    5. 이미지, 영상, 스토리같은 다양한 포맷의 포스팅 사용하기
      1. 데이터 - 양적 데이터 : 댓글 
      2. 시간을 창의적으로 사용하기 
      3. 일관성 있는 look과 feel을 위해 영상과 사진을 편집하기. (순서 바뀌어서는 안됨)
      4. 피드를 위한 포스팅
      5. 사업을 알리기위해 다양한 컨텐츠 제작하기
      6. 비디오 - 첫 3초안에 관심 사로잡기, 영상 길이는 약15초로 유지
      7. 스토리 - 스크린 캔버스 전체 사용하기
      8. Review : 비쥬얼 컨텐츠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중요 매체, 일관성 있는 컨텐츠를 사용하여 고객들의 행동 유도, 공감 유도
  3. Writing for social media
    1. create a consistent brand voice
    2. Tailor your tone for the situation
    3. Write FOR your audience
    4. 이야기를 들려주기
    5. 고객과 컨텐츠의 상호작용 유도 - 고객이 브랜드의 일부인 느낌, 호기심, 로열티 .. 
    6. 해시태그 / 체크인 기능으로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기
  4. 사례) 벤츠 - 문제 상황 : 소셜미디어 팔로워 수↓  / 젊은 층 X
    1. Take a chane, Take the moment, Take the wheel 이라는 메세지로, 사진 관련 인플루언서들이 벤츠 차를 타고 여행한 사진 중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사진작가가 우승하는 캠페인
    2. 시장 점유율도 올라가고, sns팔로워수도 경쟁자인 bmw를 제치고, cla라는 신형 모델을 2,30대에게 많이 판매
    3. 혁신적이었던 이유는, 인스타그램도 초창기였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라는 개념이 없었다. 이 광고의 효과를 계기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계기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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