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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TLE BY LITTLE
[3]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3기 본문
Week3 Create Social Media Events
포스팅의 구조
- 포스팅의 유의점
- 고퀄리티 사진,영상 사용
- actionable한 포스팅 사용 -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원하는 행동을 유도, 참여하게 만듦
- 심플하게 포스팅 하기 (수직적으로 사람들이 페이지를 올리는 순서로 나열)
- 지속적인 계정활동
- 일관성을 유지하기 (브랜딩, 비쥬얼 컨텐츠, 보이스와 톤, 포스팅 빈도
- 다양한 아이디어와 컨셉 실험 -> 유저들의 반응 학습 -> 다음 포스팅에 반영, 부가가치있는 사이클(패턴,습관,루틴)만들기
- 즉, 브랜딩/비쥬얼/목소리/톤 그리고 게시물 빈도를 일관성있게 진행하고, 어떤 콘텐츠에 고객이 반응하는지 인지하고 계속 새로운 컨텐츠를 실험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팔로워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유지
- 비쥬얼 컨텐츠의 유의 사항
- 효과적인 비쥬얼 컨텐츠는 사람들에게 생각,행동,감정을 느끼도록 유도할 수 있음 (-> 재방문 유도)
- 브랜드 성격을 확립하고, 브랜드의 특별한 점 공유하기 (브랜드에 대한 전문성, 제품의 실용성, 경쟁자, 고객, 장단점, 산업의 특징 등을 고려 -> 특징 추려내기, '특징'에서 '성격'이 나오고, '성격'을 '느낌'으로 전환시키는 프로세스
- 고객들을 위한 컨텐츠 만들기 (연령대, 지리적 위치, 경제적 위치, 관심사와 같은 산업의 주요 특징에 따른 컨텐츠 맞춤화가 필요)
- 일관성있는 관점(look)과 느낌(feel)을 만들기 - 사람은 비슷한 정보,느낌을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일관성은 특정한 느낌과 이미지를 주고, 쉽게 분류화되도록 도와준다.
- 이미지, 영상, 스토리같은 다양한 포맷의 포스팅 사용하기
- 데이터 - 양적 데이터 : 댓글
- 시간을 창의적으로 사용하기
- 일관성 있는 look과 feel을 위해 영상과 사진을 편집하기. (순서 바뀌어서는 안됨)
- 피드를 위한 포스팅
- 사업을 알리기위해 다양한 컨텐츠 제작하기
- 비디오 - 첫 3초안에 관심 사로잡기, 영상 길이는 약15초로 유지
- 스토리 - 스크린 캔버스 전체 사용하기
- Review : 비쥬얼 컨텐츠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중요 매체, 일관성 있는 컨텐츠를 사용하여 고객들의 행동 유도, 공감 유도
- Writing for social media
- create a consistent brand voice
- Tailor your tone for the situation
- Write FOR your audience
- 이야기를 들려주기
- 고객과 컨텐츠의 상호작용 유도 - 고객이 브랜드의 일부인 느낌, 호기심, 로열티 ..
- 해시태그 / 체크인 기능으로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기
- 사례) 벤츠 - 문제 상황 : 소셜미디어 팔로워 수↓ / 젊은 층 X
- Take a chane, Take the moment, Take the wheel 이라는 메세지로, 사진 관련 인플루언서들이 벤츠 차를 타고 여행한 사진 중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사진작가가 우승하는 캠페인
- 시장 점유율도 올라가고, sns팔로워수도 경쟁자인 bmw를 제치고, cla라는 신형 모델을 2,30대에게 많이 판매
- 혁신적이었던 이유는, 인스타그램도 초창기였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라는 개념이 없었다. 이 광고의 효과를 계기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계기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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