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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Q(구글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취득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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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Q(구글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취득

위나 2023. 1. 21. 16:40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Google Analytics Academy

 

analytics.google.com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1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2. 구글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할 단계는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3.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브라우저 유형, 기기 및 운영 체제"
  4.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5. 데이터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참)
  6.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 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잘 나타낸 것은 "계정 > 속성 > 보기"
  7.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속성, 보기"
  8.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할 작업 순서는 "관리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에 추가해야 할 것은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10.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11. 새 보기를 만들 경우 포함해야 할 데이터는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12.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35"
  13.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모두 정답"
  14.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원래 데이터에 항상 엑세스할 수 있기 위해" 
  15.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링하는 순서는 "필터가 적용된 순서"
  16.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평가 시험 2

  1. 보고서에서 두 기간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기능은 "기간 비교"
  2. 사용자 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3.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4.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셋의 속성"
  5.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셋에 포함된 숫자"
  6.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7. 보고서 데이터를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비교 보기"
  8. 샘플링된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9. 대시보드에서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는 경우 공유되는 것은 "대시보드만"
  10. 대시보드를 사용자와 공유하면 사용자는 눈에 보이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수 있다.(참)

평가 시험 3

  1.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하는가 : "광고 기능"
  2.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데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무엇인가 : "브라우저 및 OS보고서"
  3. 웹사이트를 보는 데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는?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4.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무엇인가 : "소스, 매체, 캠페인 이름"
  5.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는 : "googlemerchandisestore.com, Googld, (direct)"
  6.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체(캠페인 추적)는 : "organic, CPC, referral"
  7.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 "자연 검색, 디스플레이, Direct"
  8.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콘텐츠 드릴 다운"
  9.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10.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종료 페이지 보고서"

평가 시험 4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정확한 캠페인 추적을 위해 필요한 태그 3가지는 : "매체, 소스, 캠페인"
  2. 표준 구글 애널리틱스 캠페인의 매개변수인 태그는 "utm_source, utm_medium, utm_content"
  3. 캠페인 태그를 빠르게 생성할 때 사용해야 하는 도구는 "URL 작성 도구"
  4.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를 URL에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은 :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_sale"
  5.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목표의 예는 : "구매 증대, 뉴스레터 구독, 연락처 정보 양식 제출"
  6.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 "목표 이름, 목표 유형, 목표 슬롯 ID"
  7. 구글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thankyou"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 "모두 정답(/thankyou.html, /thankyuo.php, /thankyou/receipt.php)"
  8. 구글 애즈에서 광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는 : "구글 검색,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9.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면 수행되는 작업은 "구글 애즈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10. 어느 입장가 조정이 전환수 증가를 유도했는지 보여주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구글 애즈 보고서는 : "입찰가 조정"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1

  1.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한다.(참)
  2. 국글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조회"
  3.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4.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5. 구글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브라우저 쿠키",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애널리틱스가 추적 코드로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7. 기본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다. (거짓)
  8. 구글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30분"
  9.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측정 프로토콜"
  10.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시 구글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 수는 "1"
  11. 다음 중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도착 페이지,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기간"
  12.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다. (거짓)
  13.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14.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사용자가 수행하는 주요 웹사이트 액션으로, 지정한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것"

평가 시험 2

  1. 단일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교차 도메인 추적"
  2. 보기 필터는 이미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거짓)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필터 1 : 미국 및 캐나다 포함"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구글 애널리틱스 기능은 "맞춤 측정기준"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할 사항은 "동일한 범위"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사용자"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춤 측정항목"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조회, 제품"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1회"

평가 시험 3

  1.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룹은 :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세 사용자, 웹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2.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측정 기준, 측정 항목, 세션 날짜, 사용자 액션의 순서"
  3.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4"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는다. (거짓)
  5.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채널"
  6.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구글 애즈 및 구글 마케팅 플랫폼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디스플레이"
  7.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는 "모든 페이지 보고서"
  8.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모델의 경우에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마지막 마케팅 활동"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수 있는 채널은 "웹사이트 추천, 유료 및 자연 검색, 맞춤 캠페인"
  10.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지원 전환"
  11.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활성 사용자 보고서"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 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13.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14.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플랫 표"
  15.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가 사용된 경우,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범위가 서로 다른 경우"

평가 시험 4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2.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광고 보고서 기능, 구글 애즈 또는 Display&Video 360 계정 연결"
  3.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4.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모바일 앱, 구글 검색"
  5.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540일"
  6.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맞춤 세그먼트"
  7. 잠재고객 목록에서 구글 애즈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수는 "1000"
  8.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웹사이트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9.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구글 애즈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구글 판매자 센터"
  10.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맞춤 측정 기준"


위 두 개를 완료하고 여기서 시험을 보면 인증서가 발급된다. 

https://skillshop.exceedlms.com/student/path/2963-google-individual-qualification

 

Google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Google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은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초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여기에는 계획 및 개념, 구현 및 데이터 수집, 구성 및 관리, 전환 및 기여, 보고서, 측정

skillshop.exceedlms.com


자격증이라기보다는 인증서이지만, 자격번호도 주어져서 자격증으로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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