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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TLE BY LITTLE
GAIQ(구글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취득 본문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1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 구글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할 단계는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브라우저 유형, 기기 및 운영 체제"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 데이터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참)
-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 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잘 나타낸 것은 "계정 > 속성 > 보기"
-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속성, 보기"
-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할 작업 순서는 "관리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에 추가해야 할 것은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 새 보기를 만들 경우 포함해야 할 데이터는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35"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모두 정답"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원래 데이터에 항상 엑세스할 수 있기 위해"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링하는 순서는 "필터가 적용된 순서"
-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평가 시험 2
- 보고서에서 두 기간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기능은 "기간 비교"
- 사용자 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셋의 속성"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셋에 포함된 숫자"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 보고서 데이터를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비교 보기"
- 샘플링된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 대시보드에서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는 경우 공유되는 것은 "대시보드만"
- 대시보드를 사용자와 공유하면 사용자는 눈에 보이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수 있다.(참)
평가 시험 3
-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하는가 : "광고 기능"
-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데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무엇인가 : "브라우저 및 OS보고서"
- 웹사이트를 보는 데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는?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무엇인가 : "소스, 매체, 캠페인 이름"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는 : "googlemerchandisestore.com, Googld, (direct)"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체(캠페인 추적)는 : "organic, CPC, referral"
-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 "자연 검색, 디스플레이, Direct"
-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콘텐츠 드릴 다운"
-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종료 페이지 보고서"
평가 시험 4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정확한 캠페인 추적을 위해 필요한 태그 3가지는 : "매체, 소스, 캠페인"
- 표준 구글 애널리틱스 캠페인의 매개변수인 태그는 "utm_source, utm_medium, utm_content"
- 캠페인 태그를 빠르게 생성할 때 사용해야 하는 도구는 "URL 작성 도구"
-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를 URL에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은 :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_sale"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목표의 예는 : "구매 증대, 뉴스레터 구독, 연락처 정보 양식 제출"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 "목표 이름, 목표 유형, 목표 슬롯 ID"
- 구글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thankyou"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 "모두 정답(/thankyou.html, /thankyuo.php, /thankyou/receipt.php)"
- 구글 애즈에서 광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는 : "구글 검색,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면 수행되는 작업은 "구글 애즈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 어느 입장가 조정이 전환수 증가를 유도했는지 보여주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구글 애즈 보고서는 : "입찰가 조정"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1
-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한다.(참)
- 국글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조회"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구글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브라우저 쿠키",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애널리틱스가 추적 코드로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 기본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다. (거짓)
- 구글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30분"
-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측정 프로토콜"
-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시 구글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 수는 "1"
- 다음 중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도착 페이지,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기간"
-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다. (거짓)
-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사용자가 수행하는 주요 웹사이트 액션으로, 지정한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것"
평가 시험 2
- 단일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교차 도메인 추적"
- 보기 필터는 이미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거짓)
-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필터 1 : 미국 및 캐나다 포함"
-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구글 애널리틱스 기능은 "맞춤 측정기준"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할 사항은 "동일한 범위"
-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사용자"
-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춤 측정항목"
-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조회, 제품"
-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1회"
평가 시험 3
-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룹은 :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세 사용자, 웹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측정 기준, 측정 항목, 세션 날짜, 사용자 액션의 순서"
-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4"개
-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는다. (거짓)
-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채널"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구글 애즈 및 구글 마케팅 플랫폼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디스플레이"
-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는 "모든 페이지 보고서"
-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모델의 경우에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마지막 마케팅 활동"
-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수 있는 채널은 "웹사이트 추천, 유료 및 자연 검색, 맞춤 캠페인"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지원 전환"
-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활성 사용자 보고서"
-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 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플랫 표"
-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가 사용된 경우,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범위가 서로 다른 경우"
평가 시험 4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광고 보고서 기능, 구글 애즈 또는 Display&Video 360 계정 연결"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모바일 앱, 구글 검색"
-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540일"
-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맞춤 세그먼트"
- 잠재고객 목록에서 구글 애즈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수는 "1000"
-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웹사이트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구글 애즈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구글 판매자 센터"
-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맞춤 측정 기준"
위 두 개를 완료하고 여기서 시험을 보면 인증서가 발급된다.
https://skillshop.exceedlms.com/student/path/2963-google-individual-qual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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